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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덴티움 기업 정보 및 기업 분석

by 프리노믹 2022. 1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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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아이들부터 노년층까지 각기 다른 문제로 치과에 가서  치료서비스를 받곤 합니다. 덴티움은 덴탈과 관련된 회사입니다. 더 정확히 덴티움이라는 기업이 어떤 사업을 하고 있고 회사가 어떤지 기업 분석해보겠습니다.

 

 

덴티움은 무슨 기업 일까?

 

사업내용

임플란트를 주력으로 서비스하고 있고 이 외에도 치과 의료기기 및 생체재료를 개발,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의 점유율은 20% 정도 차지하고 있고 이는 국내  시장 점유율 2위입니다. 해외 판매법인 18개, 제조법인 3개, 기공소 법인 3개를 운영하고 해외 점유율은 5%로 글로벌 적으로는 6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제품 및 서비스

(매출액 단위: 백만 원)

덴티움의 제품 및 서비스를 설명
덴티움-제품 및 서비스

임플란트 매출액은 1460억 비중은 85.8%, 치과 용장 비는 매출액 125억 비중 7.4%, 치과 용합 성골 등은 66억 원 비중은 3.9%, 크라운 등은 9억 원 비중 0.5% 치과 시술용 기자재 등에서 26억 원 비중 1.6%, 기타 서비스는 14억 원 비중 0.8%  합계로 약 약 1700억 원 이렇게 구성되었습니다.

 

또 사업의 특성이 제품과 상품들의 가격 변동 폭이 크지 않습니다. 의료기기 사업 특성상 판가의 변동이 적고 경쟁사와의 가격 경쟁보다는 품질 우위 시장 점유를 확대할 목적이라고 합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탄탄한가?

 

덴티움 매출액과 영업이익 표
덴티움-매출액과 영업이익

덴티움의 영업이익과 매출액인데 표를 보면 2019년도부터 지금 까지 꾸준히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우상향 하는 추세입니다. 영업이익률 또한 점차 상승하는 추세이고 이번 2022년도에 실적 부분이 크게 상향됐습니다.

 

매출 3700억 원 영업이익 1248억 원 영업이익률 33%로 큰 폭 증가한 모습입니다. 같은 동종업계 오스템임플란트의 경우 매출액이 훨씬 많고 영업이익 또한 더 우수하지만 덴티움만큼 영업이익률이 크지 않은 모습입니다. 회사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가는 모습입니다.

 

 

중국의 VBP 시행, 즉 중국이 임플란트 가격을 통제하여 임플란트 소모품 판매단가 -20%를 감안하여도 워낙 판매단가가 타사 대비 낮았고 대형병원에서 대량 구매 시 프로모션과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에 큰 효력이 없고 오히려 정책에 의한 수요 증가까지 감안한다면나쁠 것이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덴티움과 관련된 뉴스

 

덴티움 관련 뉴스
덴티움- 뉴스

뉴스의 내용을 정리해보자면 VBP정책으로 인해서 밸류에이션 변동 심화는 지속될 것이며, 중국의 수출 호조 그리고 한국과 비슷한 소모품 공급가를 예상하고 평균 판매단가(ASP)의 하락이 제한적임을 예측한다는 뉴스, 이외 유럽향 수출, 베트남향 수출 호조 또한 긍정적이라는 평가들이다.

 

요약

덴티움은 임플란트, 치과장비, 기타 서비스를 하는 회사이며,  현 상황은 여전히 긍정적입니다. 중국 정부의 VBP정책이 적용된다 할 지라도 영업의 손실은 제한적이고 앞으로 유럽, 베트남 등 타국가의 영업 또한 기대해볼 만할 것 같고 동종 업게에서 봤을 때 조금 더 안정적으로 영업을 해나가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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